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군대 드라마 신병 등장인물 정보

by 32njob 2022. 8. 23.
반응형

드라마 신병은 군대 드라마로 장삐쭈 작가의 애니메이션이 원작입니다. 대한민국의 군생활에 대한 내용으로 2019년부터 유튜브를 통해 방영 됐습니다. 군필자부터 여성분들까지 모두에게 인기 있던 이야기가 드라마로는 어떻게 나왔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신병
드라마-신병

신병 줄거리

이병 박민석이 신병으로서 들어오게되는데 이후 그가 사단장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게 됩니다. 어리바리한 이등병의 모습과 그의 배경에 행동하는 다양한 부대원들의 모습들이 재밌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저 코믹한 내용만 있다기보다는 군대의 어두운 면을 장면 곳곳에 넣어서 작가가 시사하고자 드러내고자 하는 바도 알 수가 있습니다. 특히 그 시절 군대를 다녀온 분들이라면 약간의 부조리라도 경험을 해봤을 텐데 그러한 내용도 유쾌하게 풀어나가면서 웃음과 씁쓸함을 보여줍니다. 다시 이야기를 이어가 보자면 신병인 박민석은 전입 첫날부터 실수를 하면서 선임들에게 찍히게 되는데 그러던 중 중대장으로부터 사단장의 아들이라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더 이상 이병이 아닌 것처럼 느껴지는 신병과 같이 생활하는 부대원들과의 군생활이 벌써부터 막막하게 느껴집니다.

 

반응형

등장인물 인물소개

소개에 앞서 장삐쭈의 애니메이션 내의 캐릭터와 드라마 신병의 캐스팅된 배우들의 싱크로율은 미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외모는 물론 목소리까지 비슷하게 캐스팅되어서 몰입감을 한층 더 살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대장 역의 오석진 배우 등 그 캐릭터가 표현해야 하는 독특한 점들을 잘 살려서 연기하는데 이러한 점이 신병의 시청자들에게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1. 박민석 이병 (배우 김민호)

사단장의 아들이자 전입 온 지 얼마 안 된 신병 이등병입니다. 어딘가 서툴고 부족한 모습을 많이 보이지만 든든한 백의 도움으로 어렵지 않게 군생활에 적응해나가기 시작합니다.

2. 임다혜 이병 (배우 전승훈)

박민석 이병의 맞선임이며 무뚝뚝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맞후임이 사단장 아들임에도 불구하고 크게 미동하지 않는 그는 감정을 겉으로 잘 드러내지 않습니다. 

3. 김상훈 일병  (배우 이충구)

앞에서는 아닌 척 하지만 은근슬쩍 박민석을 잘 챙겨주고 있는 선임입니다.

4. 최일구 상병 (배우 최일구)

1 생활관의 분대장으로 말년 병장의 제대를 앞두고 실세입니다. 얼굴에서도 볼 수 있듯이 항상 불평이 많고 손해 보길 싫어하는 인물입니다.

5. 강찬석 상병 (배우 이정현)

트러블 메이커로서 후임, 동기 가릴 것 없이 폭언과 폭력을 일삼는 인물입니다. 부대에 한 명쯤은 있는 쓰레기 같은 인물이며 어떻게 보면 모든 에피소드를 만들어주는 중요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끝으로 원작과 설정 및 배경은 모두 동일 하지만 원작에서 보지 못했던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나오기 때문에 기존에 원작 애니메이션을 보셨던 분들도 분명 재밌게 시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주 토요일 ENA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스트리밍은 seezn 및 올레 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