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영화 헌트 줄거리 및 평점

by 32njob 2022. 9. 4.
반응형

헌트는 영화배우 이정재가 감독으로 연출한 영화이며 정우성이 주연으로 출현한 작품입니다. 정우성과 이정재가 감독과 배우로 만나서 어떤 작품이 탄생됐을지 기대가 됩니다. 80년대에 실제 있었던 일들을 모티브로 하여서 어디선가 본 듯한 느낌을 받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영화 헌트 줄거리 

헌트는 첩보 영화로 간단히 말하자면 조직 내에 숨어 들어온 스파이를 색출해내기 위해서 정우성 및 이정재가 서로를 의심하고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과 연결되며 이어지는 스토리입니다. 주요 인물은 안기부 해외팀의 박평호, 국내팀 김정도이며, 서로 스파이를 색출하는 과정에서 여러 사건들을 접하게 됩니다. 여러 사건 중 버마 아웅산 묘소 폭발 사건이 나오게 되는데 이 영화에서 가장 크게 다루는 사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사건은 1983년에 일어난 실제 사건으로 버마(미얀마)를 방문한 전두환 대통령을 암살하기 위해 북한의 테러 사건입니다. 이 사건으로 사망 17명, 중경상 14명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영화에서는 암살을 막기 위해서 두 세력이 충돌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이렇게 실제 사건을 몇 가지를 영화에서 풀어나가는데 실제 그 당시 생활했던 분들은 기억이 새록새록 날 듯합니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실제 사건들

동백림 사건

   동백림 사건은 1960년대 발생한 사건으로 정확히 1967년 7월 8일 동베를린을 거점으로 대규모 간첩 사건으로 암호명이 '동림'입니다. 한국 역사상 최대 인원의 간첩 사건입니다. 

 

아웅평 귀순 사건

   1983년 2월 25일 오전 10시경 서울 수도권에 대공 경보 사이렌이 울린다. 미그기가 양 날개를 흔들며 항복 의사를 보이면서 일단락된 이 사건은 북한 공군 조종사 아웅평 대위가 귀순을 하게 된 이야기다. 특이점은 귀순 이유가 삼양라면 봉지 표지에 "파손, 불량품은 교환해 드립니다"라는 문구에 충격을 받아서라고 하는데 이런 일이 실제로 있었다니 신기합니다. 

 

이 외에도 5.18 민주화운동, 장영자 사건 등 여러 가지 사건이 등장하는데 비중이 크지 않고 대중적인 사건이라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