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확산세가 접어들고는 있지만 그래도 그래도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의 전염력이 강합니다. 저 역시 1년이 넘도록 잘 버티다가 최근에 걸리게 됐는데 BA.5 변이 바이러스였다고 합니다. 제 증상과 다른 감염자들의 증상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BA.5 바이러스의 특징
높은 면역 회피성
BA.5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면역 회피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오미크론보다 변이가 많이 된 것으로 확인되며 기존에 백신 접종을 하거나 코로나 19 감염 이력이 있어도 재감염의 확률이 높습니다.
강력한 전파력
저 역시 BA.5에 걸렸었는데 사무실에서 갑작스럽게 옮긴 듯합니다. 사무실에 있던 인원 중 기존에 코로나 19에 감염되지 않았던 거의 모든 사람이 이번 BA.5에 걸렸으며 짧은 시간에 엄청난 전파력을 보여줬습니다.
BA.5 감염 증상
기침, 콧물, 두통, 발열, 피로감, 인후통(목 통증), 코막힘
기존의 오미크론과 거의 증상은 유사하지만 인후통이 더 심하다고 하며, 냉방병과도 유사하다고 합니다. 저의 증상을 빚대어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경험했던 감염 증상
- 몸에 힘이 잘 안 들어감
- 다음날 아침 약간의 목 따가움과 근육통 발현
- 저녁부터 열이 나기 시작함(37.5도)
- 그 다음날 엄청난 근육통, 고열(38,7도), 인후통 3가지 모두 동시 경험
- 다음날부터 약을 먹으면서 조금씩 약화
저 같은 경우는 좀 특이한 게, 감염된 7일 이후부터 맛을 느끼는 게 좀 둔해졌습니다. 1~2일 정도 독감과 비슷하게 몸에 힘이 쭉 빠지고 고열이 나면서 힘들었던 것 같고 그 이후는 생활할만했습니다. 안 걸리는 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면역력 증대시키고 마스크 잘 쓰시고 최대한 걸리니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